🔷 C# 치트시트
Microsoft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
기본 문법
변수 선언
int number = 42;
double price = 19.99;
string name = "C#";
bool isActive = true;
var autoType = "자동 타입 추론";
조건문
if (condition)
{
statement;
}
else if (otherCondition)
{
otherStatement;
}
else
{
defaultStatement;
}
반복문
for (int i = 0; i < 10; i++)
{
Console.WriteLine(i);
}
foreach (var item in collection)
{
Console.WriteLine(item);
}
메서드 정의
public static int Add(int a, int b)
{
return a + b;
}
public void PrintMessage(string message)
{
Console.WriteLine(message);
}
클래스와 객체
클래스 정의
public class Person
{
public string Name { get; set; }
public int Age { get; private set; }
public Person(string name, int age)
{
Name = name;
Age = age;
}
}
상속
public class Student : Person
{
public string School { get; set; }
public Student(string name, int age, string school) : base(name, age)
{
School = school;
}
}
인터페이스
public interface IDrawable
{
void Draw();
}
public class Circle : IDrawable
{
public void Draw()
{
Console.WriteLine("원을 그립니다");
}
}
추상 클래스
public abstract class Animal
{
public abstract void MakeSound();
public virtual void Sleep()
{
Console.WriteLine("잠을 잡니다");
}
}
LINQ와 컬렉션
LINQ 쿼리
var numbers = new List<int> { 1, 2, 3, 4, 5 };
var evenNumbers = numbers.Where(n => n % 2 == 0).ToList();
var sum = numbers.Sum();
var max = numbers.Max();
딕셔너리
var scores = new Dictionary<string, int>
{
["Alice"] = 95,
["Bob"] = 87,
["Charlie"] = 92
};
int aliceScore = scores["Alice"];
scores["David"] = 88;
리스트
var names = new List<string> { "Alice", "Bob" };
names.Add("Charlie");
names.Remove("Bob");
bool containsAlice = names.Contains("Alice");
배열
int[] numbers = { 1, 2, 3, 4, 5 };
string[] names = new string[3];
names[0] = "Alice";
names[1] = "Bob";
names[2] = "Charlie";